Search

IMF 총재 “오미크론 확산, 세계 경제성장 전망 하향 가능성” - KBS뉴스

kobloggko.blogspot.com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 국제통화기금(IMF) 총재가 코로나19의 새로운 변이 오미크론의 확산으로 세계 경제 성장률 전망치가 내려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로이터, 블룸버그 통신 등에 따르면 게오르기에바 총재는 현지 시각 3일 세계 경제 관련 회의에 참석해 “급속히 확산 중인 새로운 변이는 경제 회복의 자신감을 훼손할 것”이라면서 “IMF의 10월 세계 성장 전망을 다소 하향 조정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IMF는 지난 10월 내놓은 경제 전망에서 이미 코로나19 재확산과 공급망 교란 등을 반영해 올해 세계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기존 6.0%에서 5.9%로 소폭 내린 바 있습니다.

게오르기에바 IMF총재는 “코로나 대유행으로부터 빠르게 회복하고 있는 일부 국가와 그러지 못하는 국가간 격차가 심해지는 문제 등은 오미크론이 발생하기 이전부터 있었는데 이제는 고착화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 코로나 사태로 인해 더욱 심각해진 저소득 국가의 부채 상환 능력 문제에 대해 우려를 나타내며 세계 최빈국의 60%가 부채 상환을 하지 못해 위험에 처해 있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AFP=연합뉴스]

Adblock test (Why?)

기사 및 더 읽기 ( IMF 총재 “오미크론 확산, 세계 경제성장 전망 하향 가능성” - KBS뉴스 )
https://ift.tt/31rwuN2
세계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IMF 총재 “오미크론 확산, 세계 경제성장 전망 하향 가능성” - KBS뉴스"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