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CJ ENM, 美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기업 지분투자 - 전자신문

kobloggko.blogspot.com
CJ ENM, 美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기업 지분투자

CJ ENM이 미국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기업 '하이퍼리얼'에 투자해 소수 지분을 취득했다.

하이퍼리얼은 2005년 '스파이더맨2'로 아카데미 시각효과상을 수상한 레밍턴 스콧이 2019년 설립한 '디지털 휴먼' 제작 전문업체다. '반지의 제왕' '매트릭스' 등 유수의 작품에 참여한 아바타 제작팀 등 강력한 인적 자원을 보유한 헐리우드 대표 3D 디지털 기술 기업이다.

하이퍼리얼은 실존 인물을 초실사 3D 디지털 아바타로 구현하는 독자적 기술 '하이퍼모델'을 보유하고 있다. 하이퍼모델로 만들어진 아바타는 나이와 언어 제한 없이 영화, TV, 비디오게임, 실감형 가상공간 등 다양한 매체에서 실제 인간 같은 자연스러운 연기나 공연이 가능하다.

앞서 하이퍼리얼은 영국 비틀즈 출신 전설적 가수 폴 매카트니가 젊은 모습으로 등장한 뮤직비디오 '파인드 마이 웨이'와 미국 여성 싱어송라이터 매디슨 비어 가상 콘서트에서 하이퍼모델 기반 아바타를 선보였다.

하이퍼모델은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인터랙티브 애플리케이션, 소셜 미디어·몰입형 디스플레이 등을 포함한 디지털 플랫폼 전반에 걸쳐 운용될 수 있고 대체불가토큰(NFT)으로 구현될 수 있어 확장성이 크다.

CJ ENM은 디지털 휴먼 기술을 보유한 하이퍼리얼과 사업 협력을 추진한다. CJ ENM은 메타버스와 NFT 등 신규 디지털 사업 관련 국내외 유망기술·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있다.

강호성 CJ ENM 대표는 “메타버스 구현에 필수인 디지털 휴먼, 실감형 디바이스, 시각특수효과(VFX) 등 컴포넌트 확보가 경쟁력 강화에 필수적으로 작용하고 있다”며 “향후 회사 신성장 동력을 강화하고 관련 기술 확보를 위한 투자를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Adblock test (Why?)




May 02, 2022 at 09:01AM
https://ift.tt/8qJbhgB

CJ ENM, 美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기업 지분투자 - 전자신문

https://ift.tt/Xi5zFho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CJ ENM, 美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기업 지분투자 - 전자신문"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