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진짜 바닥인가"…호재 가득 엔터주 줄줄이 널뛰기 - 한국경제

kobloggko.blogspot.com
베이비몬스터. 사진=와이지엔터테인먼트
베이비몬스터. 사진=와이지엔터테인먼트
연초 이후 고전을 면치 못했던 4대 엔터테인먼트 회사의 주가가 11일 일제히 급등 중이다. 업황에 대한 증권가의 호평까지 더해지면서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바닥론'이 부상했다.

이날 오전 10시33분 기준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전 거래일 대비 4100원(10.12%) 뛴 4만4600원에 거래 중이다. 같은 시각 YG PLUS(11.21%)와 JYP Ent.(6.49%), 에스엠(4.38%), 하이브(4.06%) 등도 크게 오르는 중이다. 판타지오는 21% 넘게 급등 중이다.

앞서 이날 대신증권은 엔터테인먼트 업종에 '비중확대' 의견을 냈다. 지난달 음반 판매량이 기대치를 밑돌며 연초 이후 주가 흐름은 부진했지만, 음반 활동, 공연이 2분기부터 본격적으로 늘어나 실적이 개선될 것이란 전망이다. 업종 내 최선호주로는 하이브를 제시했다.

서울 용산구에 있는 하이브 사옥 모습. 사진=연합뉴스
서울 용산구에 있는 하이브 사옥 모습. 사진=연합뉴스
임수진 대신증권 연구원은 국내 엔터테인먼트 4개사의 공연과 상품기획(MD) 부문의 성장이 2분기부터 본격화할 것으로 내다봤다. 1~2월 음반 활동 횟수는 7회에 불과했지만 3~4월 12회의 음반 활동이 예정돼 있어서다. 음반 활동 후 공연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 관련 사업의 실적이 개선될 것이란 얘기다.

엔터주 개별로도 호재가 전해졌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경우 신인 그룹 베이비몬스터에 멤버 '아현'이 복귀한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이날 회사 공식 블로그에 공개된 비주얼 필름 영상에는 그간 건강을 위해 휴식기를 가졌던 핵심 멤버 아현이 포착됐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다음 달 베이비몬스터의 완전체 활동을 예고한 상태다. 에스엠은 유닛인 'NCT 위시'가 활동을 시작했다. 하이브의 경우 '아일릿'과 '캣츠아이'를 순차적으로 데뷔시킨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Adblock test (Why?)




March 11, 2024 at 08:55AM
https://ift.tt/yr0JHaD

"진짜 바닥인가"…호재 가득 엔터주 줄줄이 널뛰기 - 한국경제

https://ift.tt/MAKOQX7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진짜 바닥인가"…호재 가득 엔터주 줄줄이 널뛰기 - 한국경제"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