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리조트 모히건 인스파이어, 30일 일부 개장..12월 첫 공연은? - 뉴시스

kobloggko.blogspot.com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제공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제공
[인천=뉴시스] 함상환 기자 =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모히건 인스파이어)는 주요 시설 중 하나인 ‘인스파이어 아레나’의 12월 공연 라인업과 함께 연말을 겨냥한 여러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계획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총 1만5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다목적 실내 공연장인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는 12월부터 K-팝 콘서트, 뮤직 어워즈(시상식), 연말 가요제 등 공연이 예정돼 있다.

12월2일 국내 대표 음악 시상식 겸 페스티벌 행사인 ‘멜론뮤직어워드(MMA 2023)’를 시작으로, 16~17일 ‘태민 솔로 콘서트: 메타모프’, 25일 공중파 TV 연말 특집 가요 프로그램 중 하나인 ‘SBS 가요대전,’ 동방신기 콘서트가 진행된다.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인스파이어 아레나는 메이어 사운드의 최신형 팬서시스템을 비롯해 세계 최고 수준의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어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의 내한 공연 및 정상급 K-팝 아티스트의 공연을 훌륭히 소화할 수 있다.

쉽게 변형 가능한 무대 및 객석 구조, 최첨단 음향 설비와 무대 시설을 갖춰 음악공연은 물론 각종 시상식, e-스포츠대회, 스포츠 경기, 대형 전시 박람회와 쇼 등 다양한 이벤트를 주최할 수 있다.

또 어느 곳에서나 최적의 무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객석 구조와 편안한 좌석을 구비해 공연 관람의 즐거움을 배가시킬 것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아레나는 인스파이어를 구성하는 여러 시설 중 하나로, 관객들은 계절이나 날씨 상황에 구애없이 공연 입장 전까지 쾌적한 실내에서 리조트 시설을 이용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제공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제공
인스파이어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위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12월 15일부터 산타와 장난끼 많은 엘프 무리의 캔디 나눔 퍼레이드, 크리스마스와 생명의 나무를 콘셉트로 화려하게 장식된 인스파이어의 주요 소셜 공간을 거닐며 가족·친구·연인과 함께 즐거운 추억의 순간을 남기는 포토 이벤트에 더해 크리스마스 연휴 기간 동안 특별한 미니 콘서트 등 열린다.

아울러 인스파이어 임직원들이 인천지역 아동보호시설의 어린이들을 초청해 크리스마스 공연 관람, 선물 증정, 오찬을 함께 하며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따뜻한 성탄을 선물할 계획이다.

인스파이어가 자랑하는 150m 길이의 최첨단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리 ‘오로라’에서는 천장과 기둥을 뒤덮은 초대형 LED 스크린에서 몰입감 높은 디지털 미디어 아트가 펼쳐져 방문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12월 31일 오로라와 ‘오로라 바’에서는 화려한 디지털 쇼와 DJ 퍼포먼스를 즐기며 올해의 마지막 날을 멋지게 추억할 수 있도록 신년 맞이 카운트다운 행사도 열릴 예정이다.

모히건 인스파이어 마케팅 총괄책임자 마이클 젠슨(Michael Jensen)은 “인스파이어가 이달 30일 소프트 오프닝을 통해 첫 선을 보인다”며 “국내 최초 공연 전문 아레나를 비롯해 각기 다른 콘셉트의 호텔 타워 3개 동, 유리돔 형태의 실내 워터풀, 마이스 시설, 인스파이어 직영 레스토랑 등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sh3355@newsis.com

[서울=뉴시스] 27일 방송된 SBS TV 예능물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 화면. (사진=SBS 제공) 2023.11.28.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27일 방송된 SBS TV 예능물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 화면. (사진=SBS 제공) 2023.11.28.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추승현 기자 = 방송인 안혜경이 배우 송중기에게 결혼식 사회에 이어 신혼여행 호텔 예약까지 결혼 선물로 해줬다고 밝혔다.

안혜경은 27일 방송된 SBS TV 예능물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에 스페셜 MC로 출연했다.

안혜경은 지난 9월 촬영감독 송요훈과 결혼했다. 송중기는 송 감독과 드라마 '빈센조' 작업을 함께한 인연으로 결혼식에 도움을 줬다. 안혜경은 "송중기씨가 사회를 봐준다고 영상통화를 했는데 꿈꾸는 줄 알았다. 송중기 씨가 저한테 '누나'라고 해가지고 잘못 들은 줄 알았다"며 웃었다.

"원래는 사회 보는 것만으로도 큰 선물이었는데 저희가 이탈리아로 신혼여행을 갔었다. 송중기씨가 '로마에 우리 집이 있으니까 거기서 묵는 게 어때?'라고 하더라"고 미담을 공개했다. 이어 "너무 고마웠는데 하필 다른 지인이 묵을 일정이랑 겹쳐서 미안하다고 로마에 있는 호텔을 3일간 직접 예약해서 선물해 줬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한편 송중기는 지난 1월 영국 출신 배우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와 혼인 신고를 했고 임신을 발표했다. 이후 6월 이탈리아 로마에서 득남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uchu@newsis.com

최연제 부부
최연제 부부

[서울=뉴시스] 최지윤 기자 = 탤런트 선우용여 딸이자 가수 출신 최연제가 남편 투병기를 공개했다.

최연제는 27일 방송한 TV조선 '사랑은 아무나 하나2'에서 "남편이 뇌 수술을 했다. 병명이 뇌하수체 선종인데, 최악의 경우 실명한다"며 "그렇게 아픈데도 수술을 하고 나와서 '이제 나 안 아파'라고 하더라. 내가 걱정하는 걸 알기 때문"이라고 회상했다. 미국인 남편 케빈은 "시력을 잃고 있었다. 시력을 완전히 잃으면, 마지막으로 아내가 결혼식장에서 내게 걸어오는 모습을 보고 싶다"며 울컥했다.

최연제는 난임으로 힘든 시간을 보냈고, 결혼 11년 만에 아들 이든을 안았다. 미국에서 한의원을 운영 중이다. "여성 건강, 난임 전문으로 공부했다. 15년 됐다"며 "자궁내막증으로 인해 아이를 가질 때 힘들었다. 환자들이 이런 고통스러운 얘기를 할 때 남일 같지 않다"고 털어놨다. "(가족) 반대가 심했다. 엄마는 편견이 없어서 응원해줬는데, 아빠는 내가 계속 남편을 만나면 인연을 끊을 거라고 했다. 남편이 많이 노력했고, 직접 만난 후 결혼을 허락했다"고 귀띔했다.

"남편이 변호사를 고용해 '편지를 통역해달라'고 했다"며 "아빠가 남편을 보고 반했다. 이렇게 예의 바르고 잘 자란 사람은 한국에도 없다고 하더라. 아빠가 남편을 만난 뒤 '네가 왜 저 사람을 좋아하는지 알겠다' '그런 사람은 찾기 힘들다. 올바르게 자란 게 보였다'고 했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plain@newsis.com

고현협 교수팀, 한국화학연구원과 공동 연구

평면구조 나노물질 활용 '맥신 초박막 스피커'

아무 데나 쉽게 붙고 소리 방향도 조절 가능

[울산=뉴시스] UNIST 연구진. 사진 위 왼쪽 고현협 교수, 아랫줄 왼쪽(네모)부터 제 1저자 김진영 연구원, 왼쪽 세번재 제1저자 정건영 연구원
[울산=뉴시스] UNIST 연구진. 사진 위 왼쪽 고현협 교수, 아랫줄 왼쪽(네모)부터 제 1저자 김진영 연구원, 왼쪽 세번재 제1저자 정건영 연구원

[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매우 얇은 두께에 모양도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는 스피커가 개발됐다. 휴대용 오디오 시스템, 유연한 디스플레이 등에 사용 가능해 웨어러블 전자기기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UNIST(울산과학기술원)는 에너지화학공학과 고현협 교수팀이 한국화학연구원 안기석 박사팀과 함께 ‘스피커 자체의 형태를 변화시켜 소리의 방향을 조절할 수 있는 맥신 초박막 스피커’를 개발했다고 28일 밝혔다.

초박막 스피커는 마이크로미터(0.001㎜) 이하의 얇은 막 형태의 스피커다. 각종 표면에 쉽게 붙일 수 있고 모양도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다. 스피커 지지대의 모양에 따라 360도 혹은 선택적인 위치로 출력도 가능하다.

고현협 교수는 “필름형 스피커는 다양한 표면에 쉽게 붙일 수 있고, 열음향 스피커는 진동판이 없는 유연하고 얇은 스피커인데 이 둘의 장점을 합친 스피커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연구팀은 각종 센서나 반도체 등 활용도가 높은 평면구조 나노물질인 맥신(MXene)을 활용했다. 맥신 전도체의 면적당 열용량과 고분자 코팅 소재인 패럴린 기판의 열효율을 제어했다. 높은 음압 레벨(SPL) 출력(15kHz에서 74.5dB)이나 14일간의 소리 성능 테스트에서도 높은 안정성을 보였다.

연구팀이 제작한 스피커는 두께가 열이 침투되는 깊이보다 얇은 패럴린 기판을 사용함으로써 소리를 양방향으로 출력 가능하고, 굽히거나 비틀리는 등 모양을 변형시켜도 안정적인 소리를 만들어낼 수 있다. 또한, 20㎝*20㎝의 큰 면적으로 제작된 스피커는 포물선형이나 구형 형태로 제작 가능해 소리의 집중도를 높이거나 3차원의 전 방향 소리를 만들어낼 수 있었다.

[울산=뉴시스] 조정 가능한 소리 지향성을 갖춘 맥신기반 열음향 스피커를 설명한 연구 그림
[울산=뉴시스] 조정 가능한 소리 지향성을 갖춘 맥신기반 열음향 스피커를 설명한 연구 그림

고현협 교수는 “새로운 형태의 열음향 스피커로 음원 시스템의 다양한 기능을 부여하고 이를 통해 맞춤형 소자 구조 설계가 가능하다”며 “다양한 모양 변형 및 지향성 조정 가능 스피커는 잠재적으로 휴대용/홈 오디오 시스템, 능동 소음 제어, 유연한 능동 디스플레이 및 몰입형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에 적용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연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연구재단의 과학기술분야 기초연구 사업, 나노 및 소재 기술개발사업, 국가과학기술연구회의 창의형 융합연구사업의 지원으로 수행됐다.

이번 연구 성과는 Wiley에서 발행하는 세계적인 재료 분야 국제학술지인 ‘어드밴스드 머티리얼즈(Advanced Materials)'에 9월 22일자 온라인 게재됐고, 11월 16일 정식 출판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gorgeouskoo@newsis.com

Adblock test (Why?)




November 28, 2023 at 08:23AM
https://ift.tt/0lomvJP

리조트 모히건 인스파이어, 30일 일부 개장..12월 첫 공연은? - 뉴시스

https://ift.tt/xnE42Qc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리조트 모히건 인스파이어, 30일 일부 개장..12월 첫 공연은? - 뉴시스"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