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넷플릭스는 30일 서비스 25주년을 맞았다고 밝혔다.
지난 1997년 8월 29일 DVD 대여 서비스로 시작한 넷플릭시는 2007년 처음으로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했다. 2016년에는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고, 이후 전 세계 190여개국 2억2100만 유료 구독 가구에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성장했다.
넷플릭스 프로필 아이콘 중 가장 인기 있는 아이콘은 '보스 베이비'로, 1100만 프로필을 장식했다. 넷플릭스에 따르면 회원들은 월 평균 여섯 가지 장르의 작품을 시청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플릭스가 선보이는 다양한 장르와 소재의 콘텐츠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것에서 한발 더 나아가 새로운 풍경을 만들었다. 2015년에는 영국 출판사 콜린스가 콘텐츠를 연이어 시청하는 것을 뜻하는 '빈지 워치(Binge-watch)'를 '올해의 단어'로 선정했으며, 뉴욕타임스는 넷플릭스 시리즈 '퀸스 갬빗' 공개 이후 체스보드 매출이 125% 증가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체스를 즐기기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넷플릭스가 이처럼 새로운 문화 현상을 선도하는 배경에는 기업문화가 기반이 됐다. 넷플릭스는 본사 또는 해외 지사의 개념을 적용하지 않고, 넷플릭스 서울 오피스를 비롯한 각 국가의 담당자들이 의사 결정을 주도한다.
넷플릭스는 시청 편의성 향상을 위한 기능 강화에도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올해로 5주년을 맞은 '오프닝 건너뛰기' 버튼은 일 평균 사용 횟수가 1억3600만회에 달한다.
최근에는 새로운 모바일 게임 '헤즈 업: 스피드 퀴즈'를 출시했으며, 지난해 말부터 현재까지 총 27종의 모바일 게임을 선보이는 등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점진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전 세계 시청자분들 덕분에 훌륭한 이야기는 세계 어디서든 사랑받을 수 있다는 넷플릭스의 믿음을 증명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국가와 문화를 넘어 공감대를 형성하는 오직 넷플릭스에서만 가능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ugust 30, 2022 at 07:37AM
https://ift.tt/rAujt63
25살 맞은 넷플릭스… "차별화된 엔터테인먼트 경험 제공" - EBN뉴스센터
https://ift.tt/tZSr4qT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25살 맞은 넷플릭스… "차별화된 엔터테인먼트 경험 제공" - EBN뉴스센터"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