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미스틱스토리, 드림어스컴퍼니와 전략적 협업…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확실한 포지셔닝 목표 - 빅데이터뉴스

kobloggko.blogspot.com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종합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 미스틱스토리가 드림어스컴퍼니와 전략적 협업을 맺고 글로벌 IP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한다.

미스틱스토리는 21일 “SK스퀘어 자회사인 드림어스컴퍼니와 총 500억원 규모의 음반 및 음원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계약을 통해 미스틱스토리는 드림어스컴퍼니와 소속 아티스트들의 음원·음반 글로벌 유통 및 IP 기반 사업의 전방위적 협력을 추진한다.

미스틱스토리 뮤직&엔터사업부문 한정수 대표는 “미스틱스토리의 지난 3년간 음원, 음반 매출은 매년 2배 이상씩 성장해 왔고, 내년에도 추가 매출 성장을 예상하고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현금 유동성을 확보하여, 신규 아티스트 및 IP 개발 및 투자를 더욱 안정적이고 강력하게 추진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국내 TOP 음원·음반 유통사이자 글로벌 IP 유통 플랫폼인 드림어스컴퍼니와의 이번 전략적 협력 체제 구축을 통해 음원, 음반 유통 협력과 드림어스의 국내외 사업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공연/MD 사업, IP 사업, 신규 콘텐츠 사업 등에서의 추가적인 협력을 기대하고 있다”라며 “그간 당사의 대표 프로듀서인 윤종신의 ‘월간 윤종신’의 유통과 소속 아티스트 루시(LUCY)의 공연 공동 기획 등으로 탄탄하게 사업적 신뢰를 쌓아온 만큼,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 모두 국내외를 아우르는 영역에서의 비즈니스 성장 및 확장을 목표로 한 시너지 창출을 모색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미스틱스토리는 가수, MC, 배우 매니지먼트 및 예능, 드라마, 공연, 영화 제작까지 폭넓은 사업 영역과 차별화된 콘텐츠로 대중문화를 선도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대표 프로듀서인 가수 윤종신을 필두로 음악을 비롯한 여러 부문에서 독창적인 스토리를 구축해 가고 있다. 윤종신, 김영철, 김이나를 비롯해 JTBC ‘팬텀싱어’ 초대 우승팀 ‘포르테 디 콰트로’의 멤버이자 MBN ‘불타는 트롯맨’ 초대 우승자인 손태진, 새로운 공연계의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K-밴드씬 대표 주자’ 루시(LUCY), 독보적이고 완성도 높은 스토리와 탄탄한 실력을 바탕으로 중소기획사의 신인 여자 아이돌로서 국내외에서 높은 성과를 내고 있는 빌리(Billlie) 등 음악성과 대중성을 모두 갖춘 실력파 아티스트들과 프로듀서 및 작가진이 소속돼 있다.

드림어스컴퍼니 김동훈 대표는 “드림어스는 다양한 IP 제작사들과의 시너지를 지속적으로 만들어나가고 있다. 강력한 아티스트 IP를 보유한 미스틱스토리와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드림어스의 IP 비즈니스 역량 강화하고, 양사 동반 성장의 계기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드림어스컴퍼니는 국내 TOP 음원·음반 유통사 중 하나로 JYP엔터테인먼트, 피네이션 등 국내 메이저 제작사들의 음원과 음반을 유통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의 음악 투자전문회사인 비욘드뮤직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음원, 음반 유통을 넘어 IP 비즈니스 역량도 강화하고 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block test (Why?)




December 21, 2023 at 07:20AM
https://ift.tt/sbFtX3N

미스틱스토리, 드림어스컴퍼니와 전략적 협업…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확실한 포지셔닝 목표 - 빅데이터뉴스

https://ift.tt/0hpD8CJ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미스틱스토리, 드림어스컴퍼니와 전략적 협업…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확실한 포지셔닝 목표 - 빅데이터뉴스"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