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SM엔터테인먼트가 하이브의 블록딜(시간외 매량매매) 설에 대해 법적으로 대응하겠다고 경고했다.
SM엔터테인먼트는 6일 "하이브가 블록딜을 통해 SM엔터테인먼트 주식 매입에 나서는 것은 자본시장법 위반이다"고 주장했다.
▲ SM엔터테인먼트가 하이브의 블록딜(시간외 매량매매) 루머가 사실이면 법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
최근 엔터테인먼트업계에는 하이브가 블록딜 방식으로 자산운용사로부터 SM엔터테인먼트 주식을 사들이려 한다는 풍문이 돌았다.
자본시장법에 따르면 6개월 동안 10인 이상으로부터 장외거래를 통해 5% 이상의 상장회사 발행주식을 취득하는 경우 반드시 공개매수를 거쳐야 한다.
SM엔터테인먼트는 하이브의 블록딜 설이 사실이라면 자본시장법상 의무공개매수 위반으로 볼 여지가 높다고 주장했다.
SM엔터테인먼트는 주주들에게 블록딜에 응하지 말 것을 권유하며 하이브를 향해서는 법적대응도 예고했다.
SM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하이브가 블록딜을 시도한다는 제보가 여러 차례 들어오고 있다"며 "루머가 사실로 드러난다면 SM 주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법적 조치를 포함해 강력하게 대응하겠다"고 말했다.임민규 기자
March 06, 2023 at 12:36PM
https://ift.tt/4KbtUQE
SM엔터테인먼트 '하이브 블록딜' 법적대응 예고, "제보 여러 번 들어와" - 비즈니스포스트
https://ift.tt/EWywX4u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SM엔터테인먼트 '하이브 블록딜' 법적대응 예고, "제보 여러 번 들어와" - 비즈니스포스트"
Post a Comment